
방황하는 사춘기 자녀를 위해 드리는 기도문
방황하는 사춘기 자녀를 위해 드리는 부모의 기도문
언제나 우리와 함께하시는 하나님 아버지, 오늘도 간절한 마음으로 주님 앞에 나아갑니다.
방황하는 사춘기 자녀를 둔 부모의 심정을 주님께서 아시기에, 저희의 마음을 들고 나아가 간구합니다.
OO가 올바른 길로 돌아오기를 바라는 마음에 수없이 대화하고, 훈육하며 기다려왔지만, 이제는 제 한계를 느끼며 주님께 간구합니다.
오 주님, OO의 마음이 왜 이렇게 방황하고 있는지, 그 깊은 곳에 어떤 상처와 아픔이 있는지 부모인 저희는 알 수 없으나, 주님은 모든 것을 아시니 OO의 마음을 만져 주옵소서.
세상의 유혹에 흔들리지 않도록, OO의 마음이 주님을 향하도록 인도해 주시고, 주님의 사랑으로 그 마음을 감싸 주옵소서.
때로는 저희의 모든 훈육이 OO의 귀에 닿지 않고, 그저 벽에 부딪히는 듯한 무력감에 빠질 때가 많습니다.
OO를 올바른 길로 인도하고자 했지만, 매번 같은 문제로 부딪히고 좌절하는 저희의 모습을 봅니다.
주님, 이제는 저희가 할 수 있는 모든 것을 내려놓고, 오직 주님께 OO를 맡깁니다. 주님께서 OO의 삶을 붙들어 주시고, 인도해 주시길 간절히 기도합니다.
빛으로 인도하여 주시는 주님,
OO가 세상 속에서 주님의 말씀을 기준으로 살아가길 소망합니다.
“내가 네게 명령한 것이 아니냐 강하고 담대하라 두려워하지 말며 놀라지 말라 네가 어디로 가든지 네 하나님 여호와가 너와 함께 하느니라 하시니라”(여호수아 1:9)라는 주님의 말씀처럼, OO가 두려워하지 않고 주님과 함께 담대히 살아가게 하옵소서.
부모로서 저희가 OO에게 보여줄 수 있는 사랑이 부족할지라도, 주님의 완전한 사랑이 OO의 삶을 채우고 넘치게 하여 주옵소서.
OO가 스스로의 길을 찾을 때 주님을 만날 수 있도록, 그 길에서 주님의 빛이 되어 주시고, 주님의 손길이 OO를 붙들어 주시길 원합니다.
OO가 주님 안에서 참된 평안을 찾고, 주님이 기뻐하시는 성경적 가치관을 품은 사람이 되어 사회에 꼭 필요한 사람으로 성장하게 하옵소서.
무엇보다 OO와 저희 가정에 은혜를 내려 주셔서, 부모와 자녀가 서로를 이해하고 사랑하며 주님 안에서 하나 되어가게 하옵소서.
때로는 화가 나고, 속상하고, 상처받는 순간들이 있어도 주님의 사랑으로 서로를 용서하고 안아줄 수 있는 마음을 주옵소서.
OO가 방황의 길을 끝내고, 주님께로 돌아와 새롭게 시작할 수 있도록 주님께서 도와주시고 인도해 주옵소서.
이 모든 기도를 사랑 많으신 예수님의 이름으로 드립니다. 아멘.